위메이드, 중국과 4년간 750억원 규모 서비스 계약 체결

김문국 기자 / 기사승인 : 2021-04-09 09:50:59
  • -
  • +
  • 인쇄

위메이드는 최근 중국 롱화(隆华) 그룹의 홍콩법인인 르네상스 투자관리(Renaissance Investment Management Limited)와 '미르의 전설2' PC 클라이언트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로써 위메이드는 4년간 75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보인다.

 



르네상스 투자관리는 이번 계약에 따라 중국 전역에 미르의 전설2의 PC클라이언트를 서비스하고 미르의 전설2 사설서버 사업을 진행한다. 롱화 그룹은 와인산업을 기반으로 성장했으며 프렌차이즈, 부동산 개발, 골프장, 호텔 등 다양한 산업을 영위하고 있다. 최근에는 게임산업 진출을 결정하고 미르의 전설2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선 상태다.

회사 측에 따르면 위메이드와 롱화 그룹의 계약 금액은 연간 187억원(1억1000만위안)으로, 계약 기간은 총 4년이다. 이로써 롱화그룹은 위메이드측에 4년간 748억(4억4000만위안)을 지급하게 된다. 이는 미르의 전설2 라이선스와 미니멈개런티(MG) 등을 포함한 액수다.

위메이드는 기존 중국 샨다게임즈(현 셩취게임즈)와의 PC 계약보다 더 높은 로열티율로 계약이 성사됐다고 설명했다.

지난 2001년 중국시장에 진출한 미르의 전설2는 전 세계 중국 동시 접속자 수 80만명을 기록해 기네스북에 등재돼 있으며 5억명 이상의 회원수를 보유하고 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탄탄한 자본력과 인지도를 바탕으로 게임 사업에 도전하는 롱화그룹과 중국 최고 지적재산권(IP)를 보유한 위메이드가 만나 폭발적인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긴밀한 협업을 통해 미르의 전설2를 안정적으로 서비스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