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다큐멘터리 ‘방탄소년단 아미: 포에버 위 아 영’ 7월 30일 개봉

이영희 / 기사승인 : 2025-07-10 14:51:17
  • -
  • +
  • 인쇄
전 세계 BTS 팬덤 '아미(ARMY)' 조명한 다큐멘터리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7월 16일 예매 오픈

‘방탄소년단 아미: 포에버 위 아 영’ 포스터./트라팔가 릴리징

 

[한스타= 이영희 기자] 글로벌 이벤트 시네마 전문 배급사 트라팔가 릴리징(Trafalgar Releasing)은 오는 7월 30일(수) 전 세계 BTS 팬덤 ‘아미(ARMY)’를 다룬 다큐멘터리 ‘방탄소년단 아미: 포에버 위 아 영(BTS ARMY: FOREVER WE ARE YOUNG)’을 글로벌 동시 개봉한다고 밝혔다. 국내에서는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등 주요 극장에서 동시 개봉되며, 위즈온센이 국내 공동 배급을 담당한다.

 

이번 작품은 피바디상 수상 감독 그레이스 리(GRACE LEE)와 K-POP 연구자이자 감독인 패티 안(PATTY AHN)이 공동 연출한 장편 다큐멘터리로, 900만명 이상의 팬을 보유한 BTS의 공식 팬클럽 ‘아미’의 열정과 연대를 중심으로 이야기한다.

 

서울, 로스앤젤레스, 텍사스, 멕시코시티 등 다양한 도시에서 활동 중인 팬들의 이야기와 함께 BTS 안무를 가르치는 서울의 댄스 강사, 팬 중심 콘서트 ‘ReactorCon’ 참석자, 2013년부터 자발적으로 조직된 글로벌 팬 커뮤니티의 사례를 통해 ‘팬덤’이라는 공동체가 보여주는 새로운 사회적 에너지를 진지하게 탐구한다.

 

본 영화는 2025년 SXSW(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돼 관객들에게 뜨거운 반응과 기립 박수를 이끌어냈으며, 팬들과 평론가들로부터 찬사를 받았다. 이후 코펜하겐, 멕시코, 하와이, LA 등 국제 영화제에서 연이어 상영되며 큰 관심을 모았다.

 

두 감독은 “BTS 없이는 ‘아미’가 없고, ‘아미’ 없이는 BTS도 없다”며 “이 영화가 팬들의 강인함과 창의성을 느끼고 함께 웃고 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예매 오픈은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에서 7월 16일(수) 예정이며, 예매는 각 극장의 공식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 가능하다.

 

◇ BTS & ARMY

 

BTS(방탄소년단)는 2013년 6월 데뷔 이래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21세기 글로벌 팝 아이콘으로, 작곡, 퍼포먼스, 팬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으로 수많은 기록을 경신했다. LOVE MYSELF 캠페인과 UN 연설 등 선한 영향력을 확산시키며, 2022년 이후 빌보드 핫 100에서 6회 기록을 세웠고, TIME 선정 ‘올해의 연예인’(2022)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그래미 5회 노미네이트 및 다수의 글로벌 음악 시상식에서 수상하며 뛰어난 위상을 자랑한다.

 

ARMY는 ‘Adorable Representative M.C. for Youth’의 약자로, 현재 약 900만명 이상의 팬들이 세계 곳곳에서 활발히 활동 중이다.

 

◇ PRODUCTION

 

제목: ‘방탄소년단 아미: 포에버 위 아 영(BTS ARMY: FOREVER WE ARE YOUNG)’

감독: 그레이스 리, 패티 안

프로듀서: 유리 정, 그레이스 리, 노라 슈트, 패티 안

총괄: 모건 네빌, 케이트린 로저스, 제임스 신

편집: 오스카 바스케즈, 알도 벨라스코

음악: 앤드류 오르킨

러닝타임: 95분

개봉: 2025년 7월 30일(수)

예매 오픈: 2025년 7월 16일(수)

상영관: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 트라팔가 릴리징 소개

 

트라팔가 릴리징(Trafalgar Releasing)은 전 세계 132개국 1만5000개 이상의 극장 네트워크를 통해 특별한 영화 경험을 제공하는 글로벌 이벤트 시네마 배급사다. 트라팔가 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로, 콘서트, 영화, 라이브 공연 중계, 연극, 오페라, 무용, TV, 팟캐스트,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전 세계에 배급한다. 주요 협업 아티스트로는 BTS, 테일러 스위프트, 비욘세, 메탈리카, 핑크 플로이드, 콜드플레이, 빌리 아일리시, 더 초즌(The Chosen), 로열 발레 & 오페라 등이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위즈온센 소개

 

위즈온센(WYS EN SCÈNE)은 뮤지컬, 발레, 콘서트 등 무대 예술을 기반으로 실황 영화를 기획, 제작, 배급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공연 예술 전문 영상 제작·배급사다. 뮤지컬, 발레, 콘서트 등 다양한 무대의 실황 영화를 제작하고, OTT 및 신기술 영상 콘텐츠로 확장하며, 예술과 기술, 공연과 영상, 무대와 관객의 경계를 허무는 새로운 공연 경험을 창조하고 있다.

 

-트라팔가 릴리징 홈페이지: http://www.trafalgar-releasing.com

-웹사이트: http://wysenscene.com/


[저작권자ⓒ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