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박에 빠진 통역, 오타니 돈 60억원 절도...뒤통수 제대로 맞은 '야구 천재'

박영숙 / 기사승인 : 2024-03-21 10:44:38
  • -
  • +
  • 인쇄

지난 20일(현지 시각) 미국 매체 LA 타임스 등 보도에 따르면 LA 다저스 구단은 오타니의 통역 미즈하라 잇페이를 해고 처리했다. 잇페이가 구단 측으로부터 해고된 사유는 불법도박과 절도 등 혐의인 것으로 전해졌다. 오타니와 아내 다나카 마미코. /LA다저스 홈페이지

 

[한스타= 박영숙 기자] 일본 '야구 천재' 오타니 쇼헤이(30·LA 다저스)의 통역 미즈하라 잇페이(39)가 절도 및 도박 혐의로 해고됐다는 외신보도가 나왔다. 

미국 LA타임스, ESPN 등에 따르면 21일(한국시각) "오타니 통역사 잇페이는 오타니의 계좌에서 최소 450만 달러(약 60억원)를 절도한 혐의로 해고됐다"고 전했다.

 

복수의 소식통에 따르면 잇페이는 도박 빚을 지게 됐고, 오타니의 자금을 훔친 것으로 전해졌다. 법무법인 웨스트 할리우드의 버크 브레틀러는 성명을 통해 "우리는 조사 과정에서 오타니가 절도의 피해자임을 발견했다. 이 사건을 사법 당국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건은 매튜 보이어 이름의 불법 도박업자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드러났다. ESPN이 여러 소식통으로 전해 들은 바에 따르면 오타니 계좌에서 보이어의 지인에게 돈이 송금됐다. 오타니는 도박을 하지 않았으며 알고 보니 잇페이의 빚을 오타니 계좌에서 빼낸 것이었다.

 

매체는 "지난 9월과 10월 2건의 송금된 50만 달러(약 6억원)에서 오타니의 이름이 적혀있는 정보를 발견했다"고 설명했다. 잇페이는 지난 2021년부터 축구, NFL, NBA 등 여러 스포츠에 대한 불법 도박을 해온 것으로 전해졌다. 이 같은 사실이 전해지자 다저스는 잇페이를 곧장 해고했다.

 

잇페이는 전날(20일) 서울시리즈 첫 경기가 끝난 뒤 선수단 앞에서 자신의 도박 중독 사실을 공개했다. 그는 "오타니는 자신의 도박 빚에 대해 모른다"면서 "오타니가 도박 업자에게 돈을 송금한 사실이 없다"고 밝혔다.

 

잇페이는 이날 열리는 2차전 경기부터는 볼 수 없게 됐다. 잇페이는 오타니가 LA 에인절스 시절부터 통역으로 함께 하며 절친한 친구로 지내왔다. 잇페이의 해고로 오타니는 새 통역사를 구해야 한다.

[저작권자ⓒ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