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기대주] 배우 서지석 "한스타 홈런왕 도전"

서기찬 / 기사승인 : 2018-01-17 17:15:52
  • -
  • +
  • 인쇄
조마조마 입단 3년차 새해 포부... 20일 일본 미야자키로 팀 전지훈련
"홈런왕 한 번 해야죠" 조마조마 배우 서지석이 2018 고양-한스타 연예인 야구대회(3월 개막 예정)서 홈런왕에 도전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서지석 인스타그램)
'서지석, 농구도 특급' 2016년 10월 서울 광화문 프레스센터 광장에서 열린 코리아세일페스타 서울마당 연예인 농구대회 인터미션과의 경기에서 드리블 돌파를 시도하고 있는 아띠 서지석. (한스타DB)

{2018 한스타 연예인야구 우리 팀 기대주} <5> 조마조마 배우 서지석


[한스타= 서기찬 기자] "올핸 한스타 연예인 야구서 홈런왕을 한 번 해보고 싶다"


연예계 만능 스포츠맨 배우 서지석(36)이 '한스타 홈런왕'에 도전하겠다고 새해 포부를 밝혔다.


2016년 연예인 야구단 그레이트에서 조마조마로 옮긴 서지석은 "지난 해 일일 드라마(KBS2 '이름없는 여자') 출연으로 대회 거의 막바지에 합류해 컨디션 조절이 힘들었다"고 말하며 "올해는 컨디션 조절을 잘 해서 대회 초반부터 열심히 경기에 출전하겠다"고 말했다.


2001년 KBS 드라마시티 '사랑하라 희망없이'로 데뷔한 서지석은 드라마 '열아홉 순정(2006)', '글로리아(2010)',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2011)', '사랑해서 남주나(2013)', '마녀의 성(2015)', '이름없는 여자(2017)' 등에 출연해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또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 '정글의 법칙(2014)' '우리동네 예체능(2014~16)', '버저비터(2017) 등에서도 뛰어난 방송 감각과 운동실력을 선보이기도 했다.


연예인 야구단 조마조마 선수인 서지석은 연예인 농구단 아띠에서도 활약하고 있다. 서지석의 아띠는 2015, 2016년 제1,2회 한스타 연예인 농구대회에 출전한 바 있다.


서지석은 지난 10일 방송된 고품격 토크쇼 MBC TV ‘라디오스타’에 배우 최제우, 아나운서 김일중, 개그우먼 김지민 등과 함께 '근성있는 야망꾼' 특집에 출연해 오랜만에 토크 예능감을 과시하기도 했다.


다음은 서지석과의 일문일답.


- 조마조마에는 언제 입단했나?
"재작년이니 2016년이다. 입단 3년차에 들어간다"


- '우리동네 예체능'에서도 그렇고 운동을 잘 하는데, 야구는 언제부터 했나?
"야구는 어른이 돼서 시작했다. 2013년부터 했으니 서른 넘어서 시작한 셈이다"


- 지난해 한스타 연예인 야구대회엔 9월부터 경기에 뛰었다.
"지난해 4월부터 KBS2 TV 일일드라마 '이름없는 여자'에 출연하느라 야구할 시간이 없었다. 9월에 종영하고 나서야 겨우 야구장에 갈 수 있었다."


- 지난해 9회대회 막바지 3경기에 출전해 그래도 홈런을 한 개 쳤다. 지난해 연예인 야구대회 출전한 소감은?
"드라마 출연하느라 운동을 제대로 못해 컨디션이 썩 좋지 못했다. 수비는 그런대로 되는데 타격감을 잡기가 힘들었다. 지난해는 조마조마 란 팀에 어울리고 동화되는 해였다."


- 주로 맡는 포지션은?
"중견수와 투수를 본다. 주로 중견수를 보는데 투수는 마무리나 원포인트 구원이 필요할 때 등판한다. 예전에 그레이트에 있을 때 어깨 부상을 당한 적이 있어 특별히 조심하고 있다. 드라마에 출연 중일때는 가능한 투수는 안하려고 한다."


- 조마조마가 일본 미야자키 전지훈련을 간다고 하던데...
"오는 20일(토) 28명이 가족들과 함께 떠난다. 팀 자체 청백전도 하고 연습도 할 예정이다."


- 올 시즌 한스타 연예인 야구대회 출전 각오나 목표가 있다면?
"지난해 한스타 대회서는 홈런을 1개밖에 치지 못했다. 다른 대회나 연습경기에선 6개나 쳤다. 올해는 선수 출신 빼고 순수 연예인 중에서 홈런왕을 한 번 해 보고 싶다"


예능 유망주로 지난 10일 MBC TV '라디오 스타"에서 오랜만에 예능감을 선 보인 '안방의 신사' 서지석이 올해 한스타 연예인 야구대회서 홈런왕을 차지할 수 있을 지 연예인 야구 팬들의 관심이 모아진다.


한편 2018 고양-한스타 연예인 야구대회는 오는 3월 중순 개막 예정이다.


[저작권자ⓒ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