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야구를 말하다' 원로 야구인 32명 인터뷰 영상 공개

배종원 / 기사승인 : 2014-01-13 17:04:24
  • -
  • +
  • 인쇄
KBO

KBO는 13일 "원로 야구인 인터뷰를 담은특별기획 <야구를 말하다>영상을 홈페이지를 통해 일반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구본능 총재가 기획하고 제작 비용을 지원하여 지난 2011년부터 제작된 원로 야구인 인터뷰 영상은 한국야구사에큰 획을 그은 인물들의 증언과 회고, 숨겨진 뒷 이야기 등을 생생한 영상과 함께 전달함으로써 당시의 중요한 순간을 기억하고 야구 박물관 사료로 후대에 남기기 위해 만들어 졌다.

인터뷰에는 해태와 삼성을 거치며 10차례나 팀 우승을 이끈 김응용 한화 감독과 2009 WBC 준우승의 쾌거를 이룬 김인식KBO 규칙위원장, SK의 2000년대 전성기를 이끈 김성근 고양원더스 감독 등 프로야구 역대 명장들과 함께 백인천, 김봉연, 김일권, 김재박, 박철순 등 프로야구 80~90년대를 빛낸 최고의 스타들이 참여했다.

또한 프로의 근간이 된 실업야구 시절 기업은행 초대감독인 故 김양중 감독, 전 대한야구협회장인 故 김종락 회장, 1982년 세계야구선수권대회의 우승 주역인 어우홍 감독 등 원로 야구인들을 비롯해 허구연, 하일성 해설위원, 이용일, 이상일 전KBO 사무총장 등 야구계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한 32명의 인터뷰가 담겨 있다.

인터뷰 영상은1월13일(월)부터 매주2명씩 월요일과 목요일에 KBO 홈페이지(www.koreabaseball.com)와 YouTube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KBO는 향후 야구박물관에 전시될 역사적인 사료들을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운영 중인 아카이브센터와 별도로 프로야구 경기,기록,인물 등을 영상으로 기록할 수 있도록 ‘KBO 영상 아카이브센터’도 구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