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사문화 출판 포토뉴스
문피아, 유저 편의성 중점 모바일 리뉴얼 진행웹소설 플랫폼 문피아, 새로워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선보여
서기찬 기자 | 승인 2018.12.14 14:01
리뉴얼된 문피아의 모바일 화면. (문피아)

[한스타=서기찬 기자] 웹소설 연재 플랫폼 ‘문피아’가 유저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12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리뉴얼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유저의 메뉴 접근성 및 이동성 개선에 초점을 두고 진행됐으며, 홈 메뉴를 추가해 MD가 추천하는 인기작, 신작 등의 소식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추가된 홈 메뉴에는 인기 작품을 10편 볼 때마다 100G씩 증정하는 ‘골드 게이지’와 유료 전환이 임박한 인기 무료 작품을 소개하는 ‘지금 무료로 보세요’, 문피아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인기, 신작, 무료 선독점 작품을 소개하는 ‘문피아 최초 공개’, 유저들 사이에서 검증이 완료된 작품을 확인할 수 있는 ‘독자 추천’, 각종 이벤트 등 다양한 메뉴들을 한 번에 모아볼 수 있는 편리한 환경을 지원한다.

또한 모바일에 최적화된 사용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좌, 우 스와이프(옆으로 밀기)로 메뉴를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한편 문피아는 모바일 리뉴얼을 기념해 12월 21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홈 메뉴를 이용해 본 후 리뷰를 남기는 ‘파워 리뷰어’ 이벤트가 진행되며, 이벤트 참여자 중 1000명을 선정해 선물 골드를 지급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리뉴얼 된 모바일 환경에 대한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추후 더 발전된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파워 리뷰어 이벤트와 동기간 진행되는 ‘모바일 리뉴얼 퀴즈 이벤트’는 리뉴얼을 통해 새롭게 추가된 메뉴와 관련된 3개 질문의 정답을 맞힌 회원에게 선물 골드를 지급한다. 선물 골드는 매일 2000명 선착순으로 지급되며, 열흘간 총 2만명의 회원에게 혜택이 돌아간다.

문피아는 기존 유저와 신규 유저 모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으로 리뉴얼 작업이 진행됐다며 보다 편리하게 모바일 환경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개선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모바일 리뉴얼 기념 이벤트의 자세한 사항은 문피아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피아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문피아는?
문피아는 ‘웹소설의 유토피아, 글세상 문피아’라는 슬로건 아래 만들어진 웹소설 연재 사이트이다. 2002년 커뮤니티를 통해 처음으로 대한민국의 장르문학 시장을 만들어갔으며 2012년 정식 사이트로 오픈했다. 대한민국의 장르 문학 시장을 이끌어 가는 선도자의 위치에서 한국 웹소설이 전 세계를 상대할 수 있는 그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unpia.com

kcsuh63@naver.com

<저작권자 © 한스타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기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정발산로 24, 623호 (장항동, 웨스턴타워 3) 한스타미디어  |  대표전화 : 070-4237-3210  |  팩스 : 0505-300-9490
등록번호 : 경기, 아51788  |  등록일 : 2013.08.14  |  발행인 : 박정철  |  편집인 : 안용철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용철
Copyright © 2019 한스타미디어.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