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엔터테인먼트 영화 포토뉴스
일렉트로닉 댄스·재즈·인디 등 뮤직 페스티벌 계절12~13일 '뷰티풀 민트 라이프', 19~20일 '서울 재즈 페스티벌', 6월8~10일 '울트라 코리아 2018'
서기찬 기자 | 승인 2018.05.09 15:34
울트라 코리아 2017 현장.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 코리아)

[한스타=서기찬 기자]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 페스티벌 중 가장 큰 규모와 다양한 즐길 거리를 자랑하는 아시아 대표 음악 축제 ‘울트라 코리아 2018’이 6월 8일부터 3일간 개최된다. 또한 봄 날씨에 걸맞은 재즈 음악 혹은 인디밴드 음악을 감상하며 돗자리에서 여유를 즐기고 싶어 하는 사람들을 위해 19일, 20일에 ‘서울 재즈 페스티벌’과 12일과 13일에 ‘뷰티풀 민트 라이프’가 개최된다.

따사로운 햇살과 시원한 바람 덕에 자꾸만 밖으로 나가고 싶어지는 계절이 왔다. 야외에서 활동하기 좋은 5월과 6월에는 대규모 뮤직 페스티벌이 여럿 열린다. 특히 최근에는 그 장르도 다양해 취향에 따라 골라 즐길 수 있어 야외 뮤직 페스티벌을 찾는 사람들은 해마다 늘고 있다.

연령에 관계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음악을 마음껏 듣고 날씨도 한껏 즐길 수 있는 장르별 대표 음악 축제를 소개한다.

◇비교 불가한 아시아 대표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 페스티벌 ‘울트라 코리아 2018’

최고의 라인업과 화려한 콘텐츠로 6년 동안 대한민국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 인기 상승에 한몫해온 아시아 초대형 음악 축제 ‘울트라 코리아 2018’은 6월 8일(금)부터 9일(토), 10(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매해 자신들이 세운 최고의 흥행 기록을 스스로 뛰어넘었던 울트라 코리아는 2018년 7주년을 맞아 최고의 라인업으로 부응하고 있다. 특히 제드, 체인스모커스, 데이비드 게타는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을 모르는 이들도 한번은 들어봤을 법한 메가 히트곡의 주인공들이자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대표적인 아티스트들로 이번 울트라 코리아 2018의 헤드라이너로 이름을 올렸다.
또한 트랩 씬의 슈퍼스타 알엘 그라임과 힙합의 대부 아이스 큐브, 강렬한 덥스텝과 감미로운 보컬을 접목한 일렉트로닉 록 밴드 모드스텝, 테크노 씬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우먼파워 니콜 무다버와 테크노 거장 칼 크레이그가 2차 라인업에 포함돼 벌써부터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울트라 코리아 2018은 페스티벌의 계절 여름에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는 음악축제로 매해 탄탄한 라인업과 차원이 다른 스테이지 구성으로 아시아 최고의 뮤직 페스티벌로 인정받고 있다. 초호화 헤드라이너들의 강력하고 매혹적인 사운드와 환상적인 무대 장치 아래 신나게 춤추다 보면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을 모르는 사람이라도 충분히 직접 참여하고 즐기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이 가능하다.
어보브 앤 비욘드, 악스웰·인그로소, 갈란티스, 니키 로메로, 스티브 안젤로, 주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가 총출동하는 울트라 코리아는 현재까지 총 22팀의 아티스트가 공개되었으며 아직 3차 라인업 발표를 남겨둬 그 어느 해 보다 뜨거운 무대와 환상적인 뮤직 페스티벌로 돌아올 것을 예고했다.
7주년을 맞이한 울트라 코리아는 6월 8일(금), 9일(토), 10(일) 3일간 개최될 예정이며 매 티켓 판매 기간마다 매진 행렬을 이루고 있다. BC 카드로 결제 시 7% 할인이 가능하며 울트라 코리아 공식 티켓 판매 사이트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봄날 울려 퍼지는 재즈와 다양한 음악의 향연 ‘서울재즈페스티벌2018’

봄날 재즈 선율을 만끽하기에는 제12회 서울재즈페스티벌이 제격이다. 19일, 20일 양일간 올림픽공원 88 잔디마당에서 열리는 서울재즈페스티벌에는 세계적인 재즈 거장을 포함한 총 40팀이 출연한다.
많은 이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첫 내한공연을 펼치는 로린 힐, 제시 제이, 아이언 앤 와인, 프렙 등의 세계적인 아티스트들과 브랜포드 마샬리스, 마세오 파커, 아투로 산도발, 크리스 보티, 그레첸 팔라토, 존 페티투치, 블라이언 블레이드 등의 이름만 들어도 쟁쟁한 재즈 거장들 등이 대거 출연한다.
또한 재즈 외에 다양한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에픽하이, 넬, 혁오, 로이킴, 크러쉬, 루시드폴 등 대중성 높은 국내 뮤지션의 무대도 포함되어 있다.
재즈 장르에 국한 되지 않고 다양하고 차별화된 라인업 구성으로 재즈 팬들은 물론 일반 관객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거듭나고 있는 것이 서울재즈페스티벌의 특징이다. 5월의 아름다운 추억을 선사할 예정인 서울재즈페스티벌의 상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야외 페스티벌의 시작을 알리는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18’

아름답고(뷰티풀), 청량하며(민트), 일상적인(라이프) 주말을 위한 음악 페스티벌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18’은 12일, 13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열린다.
올해 페스티벌에는 윤하, 소란, 10Cm, 데이브레이크, 페퍼톤스, 멜로망스, 몽니 등 ‘뷰티풀 민트 라이프’의 감성을 고스란히 간직한 아티스트들과 치즈, 폴킴, 마틴스미스, 오왠, 윤딴딴 등 화창한 봄 날씨에 어울리는 음악을 선보이는 아티스트 등 총 42팀이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뷰티풀 민트 라이프는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인기 아티스트들 외에도 신인 아티스트를 꾸준히 섭외해 관객들에게 새로운 아티스트를 소개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야외와 실내의 특성을 한껏 활용해 각자의 매력을 발산하는 공간 구성이 특징으로 88 잔디마당, 88 호수 수변 무대, 핸드볼 경기장 등 뮤지션의 분위기에 맞춰 공연 장소가 달라진다. 아티스트 별 공연 장소를 미리 체크하고 움직이는 것이 필요하다.
자세한 정보는 민트페이퍼와 뷰티풀 민트 라이프의 홈페이지 및 SNS에서 확인 가능하며 티켓은 인터파크와 멜론티켓, 예스24에서 예매할 수 있다.

울트라 코리아 공식 티켓 판매 사이트: http://umfkorea.com/tickets
웹사이트: http://www.umfkorea.com/

kcsuh63@naver.com

<저작권자 © 한스타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기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정발산로 24, 623호 (장항동, 웨스턴타워 3) 한스타미디어  |  대표전화 : 070-4237-3210  |  팩스 : 0505-300-9490
등록번호 : 경기, 아51788  |  등록일 : 2013.08.14  |  발행인 : 박정철  |  편집인 : 안용철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용철
Copyright © 2018 한스타미디어.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