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화군단 어벤저스 "3위? 할만큼 했다. 예상대로"

남정식 / 기사승인 : 2016-12-09 16:42:09
  • -
  • +
  • 인쇄
제1회 한스타 연예인 풋살 결산<7> 정진우 감독 인터뷰 "좋은 추억 남았다"
FC어벤저스 감독으로 엔트리에 올랐던 정진우는 첫 경기 패배 후 선수로 뛰며 팀을 이끌었다. 3위로 대회를 마감한 것에 대해 정진우(오른쪽)는 상대팀을 알아 어느정도 예상했던 성적이라며 담담하게 받아들인다고 밝혔다. 팀의 골게터 정하와 경기를 관전하고 있다. (구민지 기자)

[한스타=남정식 기자] 2012년 창단해 대부분의 멤버를 유지하고 있는 호화군단 FC어벤저스의 강점은 끈끈한 결속력과 조직력을 바탕으로한 팀워크라고 알려져 있다.


그러나 제1회 고양 한스타 연예인 풋살대회 성적은 공동 3위에 그쳤다. 아이돌 등 유명 연예인이 다수인 팀 구성으로 볼때 다소 아쉬운 성적일 수 있다. 하지만 대회 첫 경기에서 팀1st에 0-6 참패에도 불구하고 예선 전적 2승 2무 1패로 4강에 오르는 저력을 보여줬다.


대회 전 인터뷰에서 정진우 감독은 FC어벤저스는 공격적 성향이지만 첫 대회인 만큼 선 수비 후 역공 전략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 우승이 목표는 아니지만 승부욕이 발동되면 우승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도 했다. 대회는 끝났고 FC어벤저스는 3위의 성적표를 받았다. 팀을 이끈 정진우 감독에게 소회를 물었다.


상대팀 코너킥을 대비해 골문 골포스트에 바짝 붙어 위치를 잡고 있는 골키퍼 정진우. 발목 부상으로 필더로 뛰지 못하고 골문을 지켰다. (구민지 기자)

△ 예선에서 7득점 11실점을 기록했다. 준결승에서는 무득점으로 결승 진출에 실패해 공동 3위에 그쳤다. 만족하는지.
▲ "만족한다, 만족 못한다는 건 보기에 따라 다른다. 결과에 있어서는 담담히 받아들인다. 대회 전 FC원이나 FC맨, 팀1st와 차본 적이 있고 우리가 좀 밀렸다. 상대팀들 실력을 알고 있었기에 어느정도 예상했던 성적이다. 최근 우리 스쿼드가 좀 올라서 기대를 하기도 했던 건 사실이다"


△ 득실점이 -4점인데 팀1st전에서 내준 6점이 컸다. 다른 네 팀에겐 5실점으로 안정된 전력을 보였다. 대패 원인은 뭔가.
▲ "일단 필요한 선수의 부재가 컸다. 또 이기는 전략도 짰지만 경기장에 나온 선수를 고루 기용하려다 보니까 경기가 잘 안풀렸다. 2,3점 먹었을 때 따라잡으려고 공격적으로 한 것도 되레 대량실점으로 이어졌다. 감독인 나의 경험 부족과 판단미스도 있었다"


△ 이번 대회 치르면서 얻은 성과는. 부족했던 부분은.
▲ "성과로는 좋은 추억을 남긴 거다. 대회가 처음이라 긴장감도 느꼈고 팀 조직력에 도움이 됐다. 아쉬운 점이라면 경험 부족한 친구들 기용으로 기대만큼 성적이 안나온 거다. 대회 준비할 시간도 부족했다. 그러나 아쉬움 보다 긍정적인 생각을 많이 한다"


지난 10월 10일 대회 개막 첫 경기로 치러진 FC어벤저스와 팀1st의 경기에 앞서 FC어벤저스 선수들이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 경기를 지휘했던 정진우 감독은 패배 원인을 필요한 선수들이 결장했기 때문이라고 진단했다. (구민지 기자)

△ 특별한 전력 보강 계획이 있나.
▲ "대회를 위해 따로 보강할 생각은 없다. 팀 만든 취지가 이기려고 하는게 아니라 재미있게 오래 갈려고 했기 때문에 성적에 크게 연연하지 않는다. 좋은 선수가 있고 우리 팀 취지랑 맞으면 안받을 이유는 없다"


△ 첫 연예인 대회였는데 느낀 점과 바라는 점은.
▲ "아무래도 처음이라 그런지 운영 면에서 완벽하지 못했고 매끄럽지 못한 부분이 있었다. 룰부분(백패스 1회만 허용 등)에서 혼선이 있었다. 주최 측에서 현명하게 잘 짜서 시작하는게 좋겠다. 경기장 위치도 시내서 가까운 곳이면 좋겠다. 유명 연예인의 참가를 유도하려면 경기 하이라이트 같은 영상물을 제작해 나눠 주면 스타들 참가를 권유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우리는 자체적으로 제작했는데 주최 측에서 해주면 영향력 있는 스타들 참가도 늘어날 것 같다. 마치 자신이 축구 선수가 된 느낌이 들 수 있도록. 그리고 이런 것을 하려면 기업이라든가 후원이 있어야 할 것 같다"


경기장에서의 열정적 모습과 달리 정진우 감독은 차분했다. 조목 조목 경기를 분석하고 짚어야 할 점을 짚었다. 대회 후에도 연습과 친선경기를 했다는 FC어벤저스는 비수기에도 2주에 한 번은 경기장을 찾는다고 했다. 이기려는 것보다 재미있게 오래 차겠다는 취지를 가진 FC어벤저스의 발전이 기대된다.


제1회 고양 한스타 연예인 풋살대회는 고양시 체육회와 한스타미디어가 공동으로 주최했으며 고양시, 자이크로, 하이병원, 플렉스파워가 공동으로 후원했다.


[저작권자ⓒ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