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팀 '개발' 박성호 "연예인풋살, 목표는 우승"

구민지 / 기사승인 : 2016-10-06 16:57:26
  • -
  • +
  • 인쇄
[출전 6개팀 소개] 10일 제1회 고양 한스타 연예인 풋살 개막... 고양 어울림누리
연예인 풋살팀 개발FC 대표 개그맨 박성호는 '개그콘서트' 개그맨들로 구성된 '개그콘서트 야구단' 소속으로 한스타 연예인 야구대회에 출전했다. (한스타DB)

[한스타=구민지 기자] 끈끈한 팀워크를 자랑하는 개발FC가 연예인 풋살대회 출전을 앞두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KBS '개그콘서트' 개그맨들로 구성된 풋살팀 '개발FC'가 오는 10일 고양 어울림누리 별무리 경기장에서 개막하는 '제1회 고양 한스타 연예인 풋살대회'에 출전한다. '개발'이라는 팀명은 '개그맨들의 발전을 위함'이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으며 박성호 대표를 중심으로 쌍둥이 개그맨 이상호·이상민, 노우진, 양상국, 변승윤, 류근일, 정범균, 이성동 등의 선수로 구성되어 있다.


창단 5년째를 맞은 개발FC는 지난 2014년 KBS2 예능프로그램 '우리동네 예체능'에 출연하여 '우리동네FC'를 상대로 2-1 승리를 거둔 바 있는 강팀이다. 10일 오후 9시 30분 FC맨과의 개막경기를 앞둔 개발FC 대표 개그맨 박성호를 만났다.


▲ 연예인 풋살대회 참가 소감은?
- "우리(개발FC)팀은 매주 화요일마다 풋살 연습을 해왔다. 개그맨들의 단합과 체력증진, 친목도모 등을 위해 진행하고 있던 차에 마침 그간의 역량을 확인할 수 있는 '연예인 풋살대회'라는 좋은 자리가 생겼다. 이번 대회를 통해 많은 분들에게 연예인들이 경기 하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국민들의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아 기쁘다."


▲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6개팀과의 경기 경험은?
- "정식적으로 경기를 치러본 적은 없지만 개인적인 친분이 있는 선수들이 많다. MBC 명절 특집 프로그램인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 풋살경기를 보니 확실히 젊은 아이돌 친구들의 실력이 뛰어난 것 같다. 패기 넘치는 모습과 현란한 실력을 지닌 윤두준(FC맨)이 특히 눈에 띄었다."


개발FC 이상호-이상민 형제. (이상민 인스타그램)

▲ 팀의 주축선수가 어떻게 되는지?
- "만능 스포츠맨 이상호·이상민 쌍둥이 형제를 비롯해 노우진, 양상국 류근일 등 대부분의 선수가 고루 잘하는 편이다. 전 축구 국가대표인 차두리, 송종국, 조원희와 선-후배, 동기 사이로 알려진 노우진은 고등학교 시절 축구선수로 활약했던 만큼 뛰어난 실력을 보유하고 있다."


▲ 개발 팀의 강점?
- "우리(개발FC)팀의 강점은 단연 팀워크다. 11명이서 하는 축구는 팀워크가 잘 맞아야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다. 멤버들과 오래 호흡을 맞춰온 만큼 각자의 포지션에서 최고의 기량을 발휘해 능숙한 팀 플레이를 펼칠 수 있을 것이다."


▲ 등번호 11번을 사용하는 이유는?
- "축구와 풋살에서 10번과 11번은 메인번호로 꼽힌다. 당연히 11번은 팀의 메인인 내가 고른 것. ('에이스를 상징하는 등번호 7번의 변승윤은 팀의 에이스인가' 하는 질문에) 절대 아니다. 변승윤은 열심히 해야 하는 친구다. 에이스가 아니라 '에이스(의) 발'이다(웃음). 나는 에이스의 다리를 맡고 있다."


연예인 풋살팀 '개발FC' 명단. (구민지)

- 개막전(10일) 개발FC 출전 엔트리
박성호, 변승윤, 노우진, 이종훈, 이상민, 류근일, 김수영, 이찬, 김병선, 임종혁, 송재인
심문규, 배정근, 이승환, 방주호, 조윤호(미정), 이상호(미정), 김기열(미정), 정범균(미정)
김성원(미정), 장기영(미정), 이성동(미정), 신종령(미정), 송영길(미정), 임우일(미정)
정진영(미정), 곽범(미정), 이원석(미정)


'우승을 목표로 출전한다'고 전한 '개발FC'는 이미 다수의 프로그램에서 뛰어난 풋살 실력을 인정받았다. '제1회 고양 한스타 연에인 풋살대회'에서 어떤 결과를 이끌어 낼 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번 대회는 개발FC를 비롯해 FC맨, FC원, 풋스타즈, 어벤저스, 팀1st 총 6개 팀이 참가하며 매주 월요일 오후 6시 리그가 진행된다. 개막일(10일) 오후 6시에는 어벤저스-팀1st, 오후 8시에 풋스타즈-FC원, 오후 9시30분에는 FC맨-개발 팀이 첫 경기를 갖는다. 경기 입장은 무료.


제1회 고양 한스타 연예인 풋살대회는 고양시 체육회와 한스타미디어가 공동주최하며 고양시, 자이크로, 하이병원이 후원한다.


[저작권자ⓒ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