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꿈벗도서관, 2019년 겨울 독서교실 운영

서기찬 / 기사승인 : 2018-12-07 09:51:07
  • -
  • +
  • 인쇄
초등학생 2~4학년 20명 대상, 1월 5일부터 26일까지 매주 토요일 진행... 무료
꿈벗도서관이 개최하는 겨울 독서교실 꿈벗도서관에서 경제와 놀자 포스터.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한스타=서기찬 기자] 인천광역시 중구청이 설립하고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이 운영하는 꿈벗도서관(관장 김태경)이 겨울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이 경제 개념과 상식을 익힐 수 있도록 겨울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초등학생 2~4학년 20명을 대상으로 1월 5일부터 26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진행되는 이번 독서교실에서는 ‘도서관에서 경제와 놀자’라는 주제로 ‘경제NIE & 그림책’, ‘경제 & 수학’, ‘경제 & 미술’, ‘경제 & 보드게임’ 등 경제에 대한 거리감을 좁혀주는 독서 활동이 준비되어 있다. 경제와 관련한 수학, 미술 등 교과목과 연계하여 다양한 체험활동의 기회 또한 제공한다. 화폐와 환율, 예산과 결산 등 경제에 대한 기초지식을 알기 쉽고 탄탄하게 배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접수방법은 학교 추천 접수와 선착순 개별접수로 진행되며 선착순 개별접수는 12월 20일(목) 9시부터 도서관 방문 또는 전화접수가 가능하다.


꿈벗도서관은 이번 독서교실을 통해 도서관에서 경제 분야의 다양한 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의 지적 성장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꿈벗도서관 홈페이지나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은?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은 효율적인 도서관 운영과 인천광역시 범시민독서운동 추진을 위해 2011년 6월에 설립된 국내 최초 도서관 전문 법인이다. 2014년 8월 1일 자로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에서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으로 명칭을 변경하였다.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http://www.imla.kr
꿈벗도서관: http://www.imla.kr/kb



[저작권자ⓒ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