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화재단, 8월 13일까지 ‘동아리네트워크’ 모집

박귀웅 기자 / 기사승인 : 2018-07-20 10:45:30
  • -
  • +
  • 인쇄
연극·뮤지컬·음악·사진·영상·미술 등 6개 분야 모집... 180여 팀 선발
서울문화재단이 모집하는 동아리네트워크 포스터. (서울문화재단)

[한스타=박귀웅 기자]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주철환)이 생활예술 동아리 및 단체 180여 팀을 모집해 전문가 멘토링을 거쳐 9월부터 10월까지 생활예술활동을 발표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8월 13일(월)까지 공모하는 이번 ‘동아리네트워크 모집’은 서울에서 활동하는 3인 이상의 동아리 및 단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연극, 뮤지컬, 음악, 사진/영상, 미술(공예 포함), 기타 장르 등 6개이며 8월부터 10월까지 진행하는 장르별 ‘게더링 프로그램’과 ‘아마추어 페어’에 참여해야 한다.


‘게더링 프로그램(Gathering Program)’은 선정된 동아리들의 네트워크 프로그램으로, 참여한 단체는 전문가 멘토링과 함께 프로그램 실행 전 8월 사전 기획회의를 통해 장르별로 공연 횟수 및 전시 구성을 결정하고 9월부터 10월까지 공연과 전시를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동아리 활동을 선보이는 장소와 횟수 및 내용을 결정하게 된다.


‘아마추어 페어(Amateur Fair)’는 생활문화주간(10월 20일(토)~30일(화))의 메인 행사 중 하나로, 10월 27일(토)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열린다. 생활예술 관련 6개 장르 동아리가 페어에 참여하며 각 장르 동아리의 발표무대와 ‘스마트폰 영상제’, ‘미술/공예마켓’ 등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서울문화재단은 지난해 생활문화지원단을 신설해 서울의 생활예술동아리를 지원해왔다. 1000개 이상의 동아리를 대상으로 ‘삶은예술’을 진행해 지난해 생활문화주간 동안 63개의 동아리가 참여했으며 서울숲에서 열린 ‘아티팟카니발’에서 기량을 뽐낸 바 있다.


서울문화재단 주철환 대표이사는 “예술에 관심만 있다면 누구나 예술가가 될 수 있다는 것이 생활예술동아리 지원 취지”라며 “서울 곳곳에서 활동 중인 숨은 생활예술가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공모 참여를 위해서는 서울문화재단 누리집을 확인해 8월 13일(월) 오후 4시까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sfac.or.kr



[저작권자ⓒ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