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과장은 어떻게 3개월만에 영어 천재가 됐을까’

박귀웅 기자 / 기사승인 : 2018-05-23 10:24:06
  • -
  • +
  • 인쇄
비즈니스북스 출간... 기본 500문장, 100가지 말하기 주제, 외국인과 만날 수 있는 노하우 등 공개
비즈니스북스가 출간한 '27년 동안 영어 공부에 실패했던 39세 김과장은 어떻게 3개월만에 영어 천재가 됐을까'. (비즈니스북스)

[한스타=박귀웅 기자] 비즈니스북스가 김영익 소장이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외국인과 20분 정도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담은 책 ‘27년 동안 영어 공부에 실패했던 39세 김과장은 어떻게 3개월만에 영어 천재가 됐을까’를 출간했다.


왜 아무리 영어를 배워도 외국인만 보면 피하고 싶을까? 왜 미국 드라마를 수없이 봐도 영어가 들리지 않을까. 왜 어려운 표현을 계속 외워도 콩글리시로 돌아갈까.


우리는 초·중·고, 대학까지 최소 10년 넘게 수많은 돈과 시간을 영어에 쏟아왔음에도 불구하고 매해 새로운 영어 공부를 계획하고 시작하지만 결국 포기하고 원점으로 돌아가고 만다. 이 패턴을 깨뜨릴 방법은 정말 없는 걸까? ‘딱이만큼 영어연구소’의 김영익 소장은 아주 분명하게 방법이 있다고 말한다. 운동을 할 때 자신에게 알맞은 운동기구를 들고 반복적으로 같은 훈련을 해서 근육을 만들듯이, 영어도 그렇게 공부할 때 비로소 원하는 영어 실력을 갖게 된다는 것이다.


저자 김영익 소장은 30~40대 직장인이 하루에 영어 공부를 위해 낼 수 있는 시간은 겨우 1~2시간 남짓이고, 이 시간에 잘 들리지도 않는 CNN 뉴스나 미드 보는 것은 절대 하지 말라고 강조한다. 그 시간 동안 철저하게 문장을 외우고, 그 문장이 계속 입에 붙도록 연습해야만 90일 후 원하는 영어 말하기 실력이 나온다는 것이다.


또한 성인들은 이미 중고등학교 때 영어와 관련된 기본 지식은 다 익혔으므로 영어를 더 배우려 하기보다 실전에서 말하고 쓰는 데 시간을 투자하라고 말한다. 중학교 영어 수준의 2,000단어와 쉬운 문장 구조만 익혀도 의사소통의 80퍼센트가 가능하니 굳이 어려운 영어 표현을 외우려 하지 말고 쉬운 영어로 내 생각을 표현하는 데 집중하라는 것이다.


‘27년 동안 영어 공부에 실패했던 39세 김과장은 어떻게 3개월 만에 영어 천재가 됐을까’에는 시간이 부족한 성인들을 위해 혼자서도 절대적인 연습량을 채울 수 있는 혼잣말 트레이닝 프로세스뿐 아니라 반복 암기만 하면 누구나 영어 입이 트일 수 있는 기본 500문장 리스트 및 100가지 말하기 주제 리스트, 외국인과 만날 수 있는 노하우 등이 아낌없이 공개되어 있다. 이 책에서 전하는 실전 훈련법을 독하게 3개월만 따라 하면 누구나 영어 말습관을 몸에 배게 함으로써 90일 뒤에는 영어 열등감에서 벗어나 외국인 앞에서 당당하게 말하는 자신과 만나게 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businessbooks.co.kr


[저작권자ⓒ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