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사문화 출판 포토뉴스
‘나는 홈쇼핑에서 마케팅의 모든 것을 배웠다’ 출간기획에서 콘셉트, 마케팅에서 세일즈까지... “이 책에서 써먹을 수 있는 것은 남김없이 활용하라”
서기찬 기자 | 승인 2018.05.09 08:30
위닝북스가 출간한 '나는 홈쇼핑에서 마케팅의 모든 것을 배웠다' (위닝북스)

[한스타=서기찬 기자] 위닝북스가 ‘나는 홈쇼핑에서 마케팅의 모든 것을 배웠다’를 출간했다.

국내 홈쇼핑 업계는 나날이 성장하고 있다. 홈쇼핑은 한때는 집에서 할 일 없이 TV를 보던 사람들이나 이용하는 유통채널로 취급받으며, 저렴한 가격 탓에 품질도 그만큼 떨어질 것이라는 오명도 있었다. 하지만 이제는 상황이 달라졌다. 수많은 히트 상품들이 출시되면서 타 유통채널보다 앞서 신제품을 판매하기도 하고, 유명 연예인과 셀러브리티들을 앞세워 새로운 콘텐츠로 변화를 주는 등 그간의 선입견을 벗고 트렌드를 이끌어 가고 있다.

‘나는 홈쇼핑에서 마케팅의 모든 것을 배웠다’의 저자는 급변하는 홈쇼핑 업계에서 삼성전자 전문 게스트로서 수많은 홈쇼핑 방송에 출연해 제품을 판매하면서 자신만의 마케팅 및 세일즈 노하우를 구축해 왔다. 목표하는 바를 이루고 성공하기 위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이 담겨 있는 이 책을 홈쇼핑 관련 종사자가 되고 싶은 사람은 물론, 꿈을 향해 달리는 사람들에게 강력 추천한다. 하고 싶은 일을 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해 온 저자의 성장 스토리에 많은 위로와 공감을 얻을 수 있다.

◇결국 고객은 당신의 ‘한마디’에 지갑을 연다

‘대박’ 상품은 어쩌다 우연히 탄생하는 것이 아니다. 겉으로 보이지 않는 엄청난 노력이 없다면 고객의 눈에 절대 띌 수 없다. 단순히 제품의 질과 가격 조건이 좋아도 고객의 욕구를 자극하지 못한다면 실패의 길로 들어설 수밖에 없는 것이다. 그래서 홈쇼핑 관련 종사자들은 하나의 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기나긴 회의를 거친다. 화면에 잡히는 제품의 위치나 광고 문구 하나하나 그 어느 것도 허투루 정해지는 법이 없다. 고객에게 제품을 확실하게 각인시키기 위해 그들은 매일 치열한 전투를 벌인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공감’이다. 제품의 기능을 아무리 잘 설명해도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지 못한다면 아무 소용이 없다. 고객이 진정 필요로 하는 콘텐츠를 제공해야 한다. 기능에 대해서는 핵심만 전달하고 그 제품을 사용했을 때 얻을 수 있는 이득과 혜택을 실제로 사용하는 고객의 입장에서 공감 어리게 전달해야만 구매로 이어질 수 있다. 자신만의 감성과 스토리텔링으로 끊임없이 고객과 소통해야 한다. 이는 아무리 트렌드가 변하고 고객층이 다양해져도 통할 수 밖에 없는 핵심 중의 핵심이다.

◇잘 팔리는 상품의 전략은 남다르다

10년간의 방송과 조직생활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는 프리랜서 방송 진행자이자 강연가로 활동 중인 저자는 잘 팔리는 상품에는 남다른 전략이 있다는 것을 깨닫고, 마케팅 및 세일즈에 종사하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그 전략을 전파하고자 이 책을 썼다.

저자는 마케팅 및 세일즈 전문가가 되고 싶다면 홈쇼핑 방송을 눈여겨 볼 것을 권한다. 홈쇼핑 방송에서 활용되는 판매 전략들은 모든 업계에 적용될 수 있으므로 홈쇼핑만 잘 봐도 마케팅과 세일즈에 대한 공부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쇼호스트 같은 적극적이고 열정적인 태도로 진심을 담아 판매에 임한다면 고객은 기분 좋게 지갑을 열게 될 것이다. 판에 박힌 프레임은 벗어 던지고 홈쇼핑처럼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고 감성을 터치하여 마케팅 전쟁터에서 승리하라.

웹사이트: http://wbooks.co.kr/

kcsuh63@naver.com

<저작권자 © 한스타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기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정발산로 24, 623호 (장항동, 웨스턴타워 3) 한스타미디어  |  대표전화 : 070-4237-3210  |  팩스 : 0505-300-9490
등록번호 : 경기, 아51788  |  등록일 : 2013.08.14  |  발행인 : 박정철  |  편집인 : 안용철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용철
Copyright © 2018 한스타미디어.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