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편 TV애니메이션 ‘드래곤에그’, 5월 10일 방송

서기찬 / 기사승인 : 2018-04-05 11:08:29
  • -
  • +
  • 인쇄
KBS1 TV 통해 방영 재개... 화려한 액션, 긴장감 있는 스토리에 코믹한 연출 돋보여
5월 10일 KBS1 TV를 통해 방영이 재개되는 애니메이션 드래곤에그. (지앤지엔터테인먼트)

[한스타=서기찬 기자] 2017년 11월 6일부터 27일까지 KBS2 TV에서 스페셜 편성으로 방영되었던 TV애니메이션 ‘드래곤에그’가 5월 10일 오후 2시 50분부터 3시 20분까지 매주 목요일 KBS1 TV를 통해 방영을 재개한다.


선택 받은 주인공 태오와 인간 세계를 위협하는 디펙터와의 운명을 건 승부를 그린 애니메이션 ‘드래곤에그’는 스페셜 편성임에도 불구하고 방영 기간 동안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드래곤에그’는 최근 찾아 보기 힘든 장편의 TV애니메이션으로 30분 총 52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다. 화려한 액션과 긴장감 있는 스토리, 개성있는 캐릭터들의 코믹한 연출을 통해 시청자들로 하여금 더욱 몰입되게 만든다.


애니메이션 전문 제작사인 지앤지엔터테인먼트의 ‘드래곤에그’ 브랜드팀은 ‘드래곤에그’는 인류를 구원했던 용선자의 후예인 태오와 그의 친구들의 모험을 그린 애니메이션으로, 기존의 애니메이션들과 달리 마지막까지 손에 땀을 쥐게 만드는 반전의 스토리를 담고 있다며 마지막 화수까지 시청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드래곤에그’는 스페셜 편성으로 방영되었던 1화~7화를 하이라이트로 묶어서 1회 방영하고 이어서 8화부터 매주 목요일 1회씩 방영 될 예정이다.


◇‘드래곤에그’ 변신 완구 21종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


‘드래곤에그’의 메인 변신 완구 21종이 올해 하반기 전격 출시 될 예정이다. 고대 드래곤의 에너지를 작은 알에 봉인시켜 만들어진 메카닉 크리쳐 컨셉의 드래곤에그는 알 형태의 완구가 자석으로 된 카드와 만나면 순간적으로 팝업되는 형태로 개발되었다. 한개의 상품은 에그 1종, 소환카드 1종, 스킬카드 3종으로 구성된다.


총 스무가지 에그 형태의 완구들을 소환카드를 던져 ‘용’, ‘사자’, ‘전갈’, ‘독수리’ 등 각기 다양하고 화려한 형태로 순간적으로 변신시킬 수 있다. 또한 각각의 에그마다 속성이 있어 소환카드, 스킬카드를 가지고 TCG(Trading Card Game) 요소가 가미된 게임 방법을 통해 상대방과 대결을 할 수 있는 등 다양한 게임 방법과 수집의 재미까지 더해 올 가을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드래곤에그’ 문구류 및 출판물 출시 ‘품질 위에 캐릭터를 더하다’


2월 문구 교재 전문제조업체인 동아연필이 ‘드래곤에그’ 크레파스, 수채화 물감, 사인펜 등 총 7종의 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동아연필의 우수한 품질은 이미 대내외적으로 인정을 받아왔다. 이번 계약들을 통해 동아연필의 고품질 문구 상품에 ‘드래곤에그’ 캐릭터 이미지까지 더해짐으로써, 아이들과 부모님들의 더 큰 사랑과 관심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돌아오는 여름에는 출판 전문 업체인 대원씨아이에서 ‘드래곤에그’ 캐릭터를 활용한 스티커북, 미니북, 게임북 등 총 10가지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만화 출판업에 일가견이 있는 대원씨아이가 직접 ‘드래곤에그’ 캐릭터를 활용하여 출판 사업을 진행함에 따라 다른 사업 진행에도 여러가지 긍정적 영향을 불러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지앤지엔터테인먼트는 이번 라이선시 제품 계약과 같이 다양한 기업 및 브랜드와의 협업을 추진 중이다. 또한 ‘드래곤에그’의 사업 영역을 더욱 넓히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림으로써 지속적으로 다양한 양질의 제품들을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드래곤에그’ 2018년도 사업 개시


고퀄리티 변신완구 애니메이션 ‘드래곤에그’는 제작, 완구 개발, 글로벌 배급 등 각 분야별 전문성 있는 업체가 각각의 사업을 책임지고 진행하는 형태의 컨소시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사업 기반을 토대로 2016년 KOCCA 국산 애니메이션 레벨업 제작 지원작으로 선정되었다.


‘드래곤에그’는 30분물 52편, 긴 편수로 제작되어 매주 1회씩만 방영해도 2년에 걸쳐 방영 기간을 갖게 된다. 이에 따라 지엔지엔터테인먼트는 ‘드래곤에그’는 올해 5월 KBS 방영을 필두로 8월에는 케이블, IPTV 등으로 점차 방영을 확대할 예정이며 이후 유튜브, 네이버TV, 쥬니버, 카카오키즈, 핑크퐁TV 등 다양한 동영상 플랫폼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고 밝혔다.


또한 지엔지엔터테인먼트는 하반기에는 메인 완구 출시를 시작으로 올해 100여개 품목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이미 문구류, 출판물, 비타민류 등은 계약이 확정되었으며 로컬완구, 뮤지컬, 식기류, 의류 등에서 업체들과 협의 중이다고 밝혔다. 또한 방송 일정과 메인 완구의 출시 일정이 확정됨에 따라 사업설명회개최, 캐릭터페어참가 및 TV 광고를 비롯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통해 어린이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드래곤에그 유튜브 채널: http://www.youtube.com/channel/UC9RqVwrI01wWhMLJgA
드래곤에그 블로그: http://blog.naver.com/tedworld1
웹사이트: http://gngmovie.com


[저작권자ⓒ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