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사문화 시사종합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텍스트 모드' 추가사진이나 동영상 없이 스토리 게재... 글로 전하고 싶은 내용, 부담 없이 공유 가능
박귀웅 기자 | 승인 2018.02.02 11:14
인스타그램이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텍스트 모드를 추가했다. 여러 종류의 배경을 선택해 텍스트만으로도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게재할 수 있다.(인스타그램 홍보대행 웨버샌드윅)

[한스타=박귀웅 기자] 사진 및 동영상 공유 플랫폼 인스타그램(Instagram)이 인스타그램 스토리(이하 스토리)에 ‘텍스트 모드(Type Mode)’를 추가했다. 텍스트 모드를 사용하면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하지 않고 글씨만으로도 스토리 콘텐츠를 게재할 수 있어 촬영에 대한 부담 없이 더욱 자유롭게 스토리를 사용할 수 있다.

텍스트 모드는 사용자가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스토리에 표현하는 사용 행태를 관찰해 인스타그램이 새로 선보이는 기능이다. 특정 장면을 촬영할 필요 없이 떠오르는 생각, 질문, 감명받은 글귀, 노래 가사 등 글로 전하기 쉬운 내용을 인스타그램에서 꾸며 올릴 수 있다.

텍스트 모드는 스토리의 카메라 종류 중 ‘텍스트’를 선택해 사용하면 된다. 왼쪽 아래의 동그라미를 터치해 배경을 선택하고 텍스트 입력 화면에서 글씨 색깔을 고른 후 손가락으로 크기를 늘리고 줄이는 등 텍스트를 편집할 수 있다. 화면 상단에서 ‘네온’, ‘강조’ 등 스타일을 선택한 후 오른쪽 아래 카메라 아이콘을 터치해 배경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해 이미지를 추가하는 것도 가능하다.

텍스트 스타일과 배경을 선택해 글귀를 작성한 뒤 가운데 ‘>’ 버튼을 터치하면 기존의 스토리와 같이 스티커를 비롯한 꾸미기 기능을 사용해 게재할 수 있다.

텍스트 모드에 추가된 새로운 스타일은 일반 모드에서도 유효하며 텍스트 콘텐츠도 다른 스토리 콘텐츠와 마찬가지로 24시간이 지나면 사라진다.

텍스트 모드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인스타그램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기능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폰에서 버전 30부터 이용할 수 있다.

* 인스타그램 개요
인스타그램은 2010년 10월 ‘세상의 순간들을 포착하고 공유한다(Capturing and sharing the world’s moments)’는 슬로건 아래 설립됐다. 인스타그램은 사용자들이 자신의 일상을 사진과 동영상을 통해 빠르고 아름답고 재미있게 자신의 친구들 그리고 전 세계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2017년 9월을 기준으로 전 세계 8억이 넘는 월 활동 계정(Monthly Active Account)이 인스타그램을 사용하고 있다. 한국의 월 활동 계정은 1000만에 달한다.
웹사이트: http://instagram.com

kwiung7@gmail.com

<저작권자 © 한스타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귀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정발산로 24, 623호 (장항동, 웨스턴타워 3) 한스타미디어  |  대표전화 : 070-4237-3210  |  팩스 : 0505-300-9490
등록번호 : 경기, 아51788  |  등록일 : 2013.08.14  |  발행인 : 박정철  |  편집인 : 안용철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용철
Copyright © 2018 한스타미디어.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