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테인먼트 연예인 풋살 포토뉴스
'풋살돌' 정하-이건-성학, 더 유닛서 인기 리부팅아이돌 리부팅 프로그램서 구슬땀... '공 차는 풋살돌' 축구 실력도 수준급
서기찬 기자 | 승인 2018.01.09 11:10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 유닛에 출연하고 있는 비트윈 출신 정하. (KBS2 방송 캡처)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 유닛에 출연하고 있는 매드타운 출신 이건. (KBS2 방송 캡처)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 유닛에 출연하고 있는 빅스타 성학(오른쪽). (KBS2 방송 캡처)

[한스타=서기찬 기자] '풋살돌' 정하(전 비트윈), 이건(전 매드타운), 성학(빅스타)이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 유닛'(이하 더 유닛)서 맹활약하며 존재감을 과시했다.

더 유닛은 지난 해 10월28일 KBS2-TV서 막을 연 아이돌 부활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 연예계에 데뷔했지만 기회와 여건이 좋지 못한 현실에 자신의 능력을 제대로 보여주지 못했던 아이돌이 경쟁을 통해 치열한 재도전과 성장 과정을 가감없이 보여주는 생존 프로그램이다.

연예인 풋살단 FC어벤저스 정하와 이건, FC원 소속 성하는 지난 6일 방송된 더 유닛 2차투표에서 상승세를 타며 최종 9명의 유닛 B에 선정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비트윈 출신의 정하는 지난 해 1차투표에서 41위를 기록했지만 17계단을 뛰어넘어 24위를 기록했고 매드타운 출신의 이건 역시 23위에서 15위로 점프했다. 빅스타 성학은 44위에서 42위로 2계단 상승.

지난해 12월 옛 소속사 엔컴퍼니 엔터테인먼트와 다시 손을 잡은 정하는 지난 2014년 비트윈 멤버로 데뷔해 '익스클러시브'(Exclusive), '일루션'(illusion), ‘인세이셔블(INSATIABLE)', '컴투미'(Come To Me), ‘태양이 뜨면’, '떠나지 말아요' 등을 발표하며 국내외로 꾸준히 활동했다.  

매드타운 소속 이건은 더 유닛 방송 출연 중 팀이 공식적으로 해체되는 불운을 겪었다. 매드타운 시절 동료 대원과 함께 출연 중인 이건은 ‘더유닛’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만나겠다는 각오로 최선을 다해 임하고 있다. 이건은 방송에서 “저와 대원 모두 개인적으로 활동을 하고 있고, 각자 출퇴근하면서 프로그램에 임하고 있다. 아직까지 매니저나 회사가 있는 것은 아니다”며 안타까운 상황에 대해 담담하게 말했다.

빅스타 성학 역시 동료인 필독, 바람, 래환, 주드와 함께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며 더 유닛을 발판으로 재도약의 꿈을 키우며 열심히 도전 중이다.

‘연예인 풋살 최고 인기남' FC어벤저스 정하(전 비트윈)가 지난 해 8월27일 끝난 스타스포츠배 제2회 고양-한스타 연예인 풋살대회에서 인기상을 수상했다. (한스타db)
'승리의 주역' FC어벤저스 이건(매드타운, 왼쪽)이 지난 23일 고양시 어울림누리(다목적체육관)에서 열린 스타스포츠배 제2회 고양 한스타 연예인 풋살대회 fc행주와의 경기서 동점-역전골을 터뜨리며 MVP에 선정됐다. 오른쪽은 박정철 한스타미디어 대표. (한스타DB)
빅스타 성학(오른쪽)이 2016년 열린 제1회 한스타 연예인 풋살 결승전서 FC맨 배우 이완을 제치고 드리블하고 있다. (한스타DB)
2016년 제1회 한스타 연예인 풋살대회 우승을 차지한 FC원이 우승기를 받아들고 있다. 왼쪽부터 FC원 배우 박영운, 빅스타 성학, 가수 션리, 최성 고양시장, 박정철 한스타미디어 대표. (한스타DB)

한편 정하, 이건(이상 FC어벤저스), 성학(FC원)은 한스타 연예인 풋살대회서 남다른 풋살 실력을 자랑했다. 정하와 이건의 FC어벤저스는 지난 해 8월 고양시 어울림누리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스타스포츠배 제2회 고양-한스타 연예인 풋살대회에 출전, 팀이 준우승 하는데 기여했다. 성학은 지난해 제2회 대회에는 개인사정으로 불참했지만 2016년 열린 제1회 한스타 연예인 풋살대회에 FC원 소속으로 출전해 팀을 우승으로 이끌었다. 성학은 FC맨과의 결승전서 쐐기골을 기록하기도 했다.
제3회 고양-한스타 연예인 풋살대회는 오는 6월 열릴 예정이다.

매주 토요일 밤 10시45분에 방송되는 더 유닛은 지난 7일(일)부터 오는 24일(수)까지 티몬에서 3차 국민 유닛 투표가 진행 중이다. 현재 64명씩의 남녀 참가자 중 각 3명씩을 선택해 최고의 유닛을 조합, 투표 결과를 통해 마지막 파이널 무대에 오를 멤버가 결정된다.

kcsuh63@naver.com

<저작권자 © 한스타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기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25길 3-6 엔씨씨빌딩 2층 한스타미디어  |  대표전화 : 070-4258-9490  |  팩스 : 0505-300-9490
등록번호 : 서울 아 02776  |  등록일 : 2013.08.14  |  발행인 : 박정철  |  편집인 : 안용철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용철
Copyright © 2018 한스타미디어.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