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군단' FC맨 남우현 '풋살 해결사'... 승리는 불참

남정식 / 기사승인 : 2016-10-07 18:57:38
  • -
  • +
  • 인쇄
[출전 6개팀 소개]10일 연예인 풋살 개막, 김영 출사표... 김준수·이완·이기광·윤두준 출전 불투명
아이돌 스타군단 FC맨의 주전, 빅뱅의 승리. 본인의 의지에도 불구하고 소속사(YG)의 반대로 대회 출전이 불투명하다. (승리 인스타그램)

[한스타=남정식 기자] 화려한 아이돌 스타들이 대거 소속된 연예인 풋살팀 FC맨이 고양시 어울림누리 별무리 축구장에 뜬다.


초호화 스타군단 FC맨은 오는 10일 개막하는 제 1회 고양 한스타 연예인 풋살대회에 참가해 또다른 연예인 풋살팀과 기량을 겨룬다. 폭발적인 팬덤을 형성하고 있는 스타들의 출전 소식이 전해지며 풋살대회에 대한 기대와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FC맨은 4~5년 전 가수 김준수와 함께 빅뱅 승리, 인피니트 남우현, 비스트 이기광과 윤두준, 배우 이완, 류준열 등이 가세해 창단됐다. 이들은 남자다운 운동인 축구를, 남자연예인들이, 남자답게 하자고 해서 'FC맨'이란 팀명을 선택했다.


'한 축구하는 아이돌' 인피니트 남우현. FC맨의 공격을 이끌어야 할 책임을 맡았다. (남우현 인스타그램).

공 좀 차는 연예인들의 팀인 FC맨은 구름 관중을 몰고 다닌다. 그 속을 들여다 보고 이번 대회에 임하는 전략과 주전선수들, 예상 성적 등을 팀의 감사인 개그맨 김영을 통해 알아봤다.


△ FC맨에 유독 아이돌 스타들이 많은 이유는?
▲ "아무래도 김준수가 창단을 주도하고 팀의 중심이다 보니까 자기와 친한 친구들을 입단시키고 또 그들 위주로 팀을 만들었다. 그러나 아이돌만 고집하지는 않는다. 친한 연예인들이 있으면 같이 운동하자는 취지다"


△ 축구하는 연예인 팀이 처음으로 풋살대회에 참가하는데 대한 소감은?
▲ "축구로는 몇몇 팀이 경기도 하고 친목을 다졌지만 공식적인 풋살대회로 만나게 되어 너무 좋다. 다치지 않고 즐기는 풋살이 됐으면 한다. 다만 많은 연예인이 참가하면 좋을 텐데 각 팀마다 스케줄이 안돼 못나오는 선수들이 있어 아쉽다"


공연 중인 뮤지컬로 출전이 불투명한 FC맨의 리더 김준수. (김준수 인스타그램)
비스트 윤두준(사진 위) 과 이기광도 스케줄이 맞지 않아 출전 여부가 미정이다. (윤두준, 이기광 인스타그램)

△ FC맨에서 10일 개막 경기엔 누가 나오나? 못나오는 선수들은?
▲ "일단 인피니트의 남우현은 출전한다. 그리고 대국남아 가람, 소년공화국 원준과 개그맨인 나도 뛴다. 아쉽게도 뮤지컬 공연 중인 김준수와 배우 이완, 비스트 이기광과 윤두준은 스케줄이 맞지 않아 출전이 어려울 것 같아 미정이다. 이들이 주전들인데 팀으로서도 손실이 크다"


(8일 FC맨의 관계자는 빅뱅의 승리가 소속사(YG)의 출전불가 방침에 따라 이번 대회 참가가 힘들 것이라고 알려왔다.)


△ 지금까지 다른 연예인팀과 경기한 적이 있는가? 어느 팀이 강한가?
▲ "몇 차례 시합을 했는데 축구를 했다. 풋살은 이번 대회를 통해 처음 붙어본다. 연예인팀 축구 실력은 비슷비슷하다. FC맨도 마찬가지지만 밀리지는 않았다"


△ FC맨의 강점은?
▲ "젊은 친구들이 많아 체력이 좋고 스피드가 빠르다. 그러다 보니 경기를 공격적으로 한다. 공격의 주요선수들이 이완, 김준수, 윤두준인데 빠질 것 같아 걱정이다. 하지만 승리와 남우혁이 잘해주리라 믿는다"


△ 이번 대회 목표는?
▲ "항상 우승이 목표인데... 어느 팀이나 그러지 않나? 그런데 이번 대회는 스케줄로 불참 선수가 많아 어떻게 될 지 모르겠다. 예상하기 어렵다"


출전 선수와 팀의 강점 등을 소개하는 김영의 말투는 밝지 않았다. 김영은 FC맨 선수들은 다른 종목은 않고 거의 축구만 하는데 불참하는 본인들도 많이 아쉬워할 것이라고 말했다. 등록 선수 40여 명에 매주 연습엔 15~20명이 나온다며 김영은 그 선수들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우승후보로 까지 예상됐던 FC맨은 선수들의 출전 여부가 문제로 대두됐다. 만약의 경우 차포를 떼고 결전을 치룰 수도 있을 터. 젊은 패기의 FC맨이 어떤 경기를 펼칠지, 목표를 이룰 수 있을지 궁금해진다.


제1회 고양 한스타 연예인 풋살대회는 고양시 체육회와 한스타미디어가 공동주최하며 고양시, 자이크로, 하이병원이 후원한다.


* FC 맨 명단: 감독: 최용인 코치: 박진호 매니저: 소율(크레용팝)
가수: 김준수, 이기광, 윤두준, 남우현, 승리, 수현, 가람, 큐, 박정진,소율, 엘린
배우: 이완, 류준열, 박건형, 현우, 김무영(배우), 신기현, 진태화, 이시강, 임영필, 조완호, 윤채성
개그맨: 김영 모델: 김성우, 이요백, 크리에티브 디렉터: 임재이, 한국무용: 정지만


[저작권자ⓒ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