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석 "풋살 신생팀 풋스타즈, 1승 바라는 중위권"

남정식 / 기사승인 : 2016-10-05 17:46:42
  • -
  • +
  • 인쇄
[출전 6개팀 소개] 팀 정비 과정 중···개인 능력 좋지만 팀워크는 아직
연예인 농구 훕스타즈 선수 가수 주석이 오는 10일 개막하는 고양 한스타 연예인 풋살대회에 풋스타즈 선수로 출전한다. 스포츠 매니아 주석은 연예인 풋살팀 풋스타즈의 총무 겸 주축 선수로 활약하고 있다. (주석 인스타그램)

[한스타=남정식 기자] 농구장에서 펄펄 날던 연예인 농구팀 훕스타즈 가수 주석과 배우 김승현이 축구장으로 장소를 옮겨 풋살로 팬들과 또 만난다.


이들은 연예인팀 풋스타즈 소속으로 10일 고양시 어울림누리 축구장에서 개막하는 제1회 고양 한스타 연예인 풋살대회에 출전한다. 이번 대회는 풋스타즈를 비롯해 FC 맨, 개발, FC 원, 어벤저스, 팀 1st 등 모두 6개 팀이 참가해 알려지지 않았던 연예인 선수들의 축구기량을 선보이게 된다.


풋스타즈는 10일 개막일 오후 8시 fc원과 첫 경기를 치른다.


국내 최초로 열리는 연예인 풋살대회인 만큼 팬들의 관심과 기대가 증폭되고 있다. 이에 한스타는 참가팀의 대회에 임하는 각오와 멤버 구성, 주축선수 등 출전하는 6개팀의 전력을 소개한다. 먼저 풋스타즈 단장 주석과 얘기를 나눴다.


빠르고 속공에 능한 훕스타즈 주전 가드 주석. 지난 3일 끝난 서울마당 연예인 농구대회을 마치고 주석은 10일 개막되는 한스타 연예인 풋살대회를 준비하는라 바쁜 날을 보내고 있다. (구민지 기자)

△ 풋스타즈는 언제 어떻게 창단됐나. 팀명은 어떻게 정했나.
▲ "2009년 쯤 만들어져 창단 8년 정도 팀이다. 농구와 축구를 좋아한 나와 김승현이 농구팀 훕스타즈에서 뛰며 탁재훈이 만든 축구팀에서도 활동하다 내가 새로운 축구팀을 제의해 만들었다. 팀 이름도 훕스타즈와 비슷한 풋스타즈로 정해 형제 팀임을 강조했다"


△ 풋살대회에 참가하게 된 계기와 소감은.
▲ "풋스타즈로 4년간 축구를 했지만 선수 수급, 멤버 구성에 어려움을 겪어 잠정적으로 팀을 중단했다. 그러다 한스타의 풋살대회 계획을 알고 풋살팀으로 재결성했다. 멤버는 20여 명으로 거의 새로운 얼굴로 구성됐다. 100% 연예인팀으로 탈바꿈했다"


서울마당 연예인 농구대회 준결승에서 우승팀인 예체능을 만나 쫄깃한 경기를 펼쳤으나 5점차 분패를 한 훕스타즈 선수들. 이번 대회에선 즐기는 농구를 하고자 했다며 즐거운 표정을 짓고있는 선수들. 맨 오른쪽이 주전 가드 주석. (구민지 기자)

△ 주축선수들은 누구인가.
▲ "공격은 래퍼 마이크로닷이, 수비는 YG와 계약하고 한국 활동을 시작한 모델 에이든이, 골키퍼는 조한선과 김승현이 교대로 맡는다. 그리고 나도 주전으로 뛴다. "


△ 지금까지 출전한 대회에서의 성적은.
▲ "예전 축구하던 풋스타즈엔 선출이 많아 강팀이었다. 그런데 풋살로 재결성되면서 새 얼굴로 팀이 바뀌어 성적이 없다"


△ 팀의 강점과 단점은.특별한 전략이나 전술은 있나.
▲ "개개인의 공 차는 능력은 괜찮은 편이다. 좋다. 그런데 몇 달밖에 발을 못 맞춰 팀웍이 부족하다. 상대에 따라 기복이 있다. 개인 능력 좋은 팀과 붙으면 유리하고 팀웍 강한 팀을 만나면 불리할 것으로 본다"


농구팀 훕스타즈와 풋살팀 풋스타즈에 입단한 신인모델 에이든. 최근 YG와 게약을 체결하고 한국 활동에 나선 에이든은 농구보다 축구를 잘한다고. 풋스타즈의 주전 수비수로 뛸 예정이다. (구민지 기자)

△ 이번 대회 예상 성적과 앞으로의 바람이 있다면.
▲ "새로 만든 팀이라 예상이 어렵다.아직 정비하는 과정이라 1승부터 하자는 마음이다. 중위권 정도로 생각하고 있다. 이 대회를 계기로 연예인이 많이 참석해 풋살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 연예인 기준 명확히 해서 주인공이 연예인 될 수 있기를 바란다"


예전 축구팀이 아닌 풋살팀 풋스타즈는 신생팀이나 다름없었다. 이 부분은 주석 총무도 인정했다. 하지만 투지를 앞세워 예전의 강팀이었던 전통을 잇고자 하는 열의는 충만했다. 새로운 팀으로 변신한 풋스타즈가 어떤 경기를 펼칠지 지켜볼 일이다.


풋 스타즈 명단: 단장: 이현도 감독: 이천수
가수: 이현도(듀스), 주석, 라코 , 산체스(그룹 팬텀, 신재민) 마이크로닷(신재호),공명, 뉴챔프(정현철), 딘딘(임철) 배우: 김승현, 조한선, 동현배, 여의주, 조영훈, 김범식, 이재준, 이찬희 개그맨: 이수근, 류근지 방송인: 마르코, 김동완, 조충현, 엄주원, 이천수 모델: 에이든(최훈녕)


제1회 고양 한스타 연예인 풋살대회는 고양시 체육회와 한스타미디어가 공동주최하며 고양시, 자이크로, 하이병원이 후원한다.


[저작권자ⓒ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