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로 오세요" 27일부터 '탐험, 열정'모래축제

서기찬 / 기사승인 : 2016-05-20 16:04:05
  • -
  • +
  • 인쇄

[한스타=서기찬 기자] "모래축제 보면서 추억 쌓으세요"


SNS 카스토리 세상의 축제정보가 '2016 해운대 모래축제'를 소개했다. 세상의 축제정보에 따르면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나흘간 '바다의 탐험, 모래의 열정'을 주제로 해운대해수욕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해운대 모래축제는 국내 유일의 모래를 소재로 한 친환경 축제다.


해운대 모대축제는 '태양의 열정을 느끼고(FeelSun)', '바다의 신비를 탐험하며(Play Sea)', '모래의 재미를 즐기는(Enjoy Sand),'세 가지 콘셉으로 진행된다.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세계모래작품전'에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 캐나다, 네덜란드, 러시아 등 7개국 11명의 유명 모래조각가들이 '걸리버 여행기' ,'포세이돈', '크라켄', '메두사', '캐리비안의 해적' 등 바다와 탐험을 소재로 한 3D 입체 조각 작품들을 선보였다. 축제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미디어 파사드. 모래 조각에 빛을 투영해 3D 가상현실로 다양한 창조물을 구현하는 그래픽아트로 올해 처음 도입된다.


시민 참여형 체험 행사도 다채롭다. 남녀노소, 가족, 친구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모래조각 체험 '도전! 나도 모래조각가', 보드를 타고 10m 모래 언덕을 스릴있게 내려오는 '샌드보드' , 백사장에 떠 있는 보물섬과 같은 모래미로 속에서 해운대의 보물을 찾는 '모래 탐험 미로' 등이 그것이다.


28일 오후 7시 개막식에는 에픽하이, 악동뮤지션, BMK가 열정적인 무대로 축제의 서막을 알린다. 오후 10시에는 해운대 백사장이 클럽으로 변신한다. DJ 춘자와 댄스팀, 열정적인 클러버들이 함께 즐기는 '샌드클럽'이 축제의 밤을 뜨겁게 달굴 것으로 보인다. (사진은 지난해 해운대 모래축제 장면= 카스토리 세상의 축제정보)


[저작권자ⓒ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